2022. 10. 20. 07:13ㆍReading
이 책의 기술 : 통계학 vs 분석Tool
데이터 분석에 대한 부분을 알기위해서
구매하였으나 분석기법 보다는 마케팅적인 부분을
더 많이 알려 준 책
하지만 하나하나의 단어가 내가 관심이 없었다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캐치할 수 있고 나의 가정을
더욱 확실하고 공고하게 해주었다
대화, 관계, 발전
대화
"데이터는 그 사람의 말하지 않는 것을 안다"
매장에서 신발을 신어보고 가는 여성
결국 판매는 되지만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Why ?
데이터 분석은 준비가 아닌 시작이다
고객을 기록하고 전체가 아닌 개인에 집중
- 효과적인 질문?
자제하라, 행동 이후에 하는 1~2개가 효과적
과거의 것, 하던 것의 반복이 아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구글 폼의 제공 이유는 편의 제공이 아니다
한 단어로 다양한 것을 유추하는 어휘 구사
반응에 대비하고 그 결과에 만족하지 말라
- 사람의 특성
관계가 형성되면 기다린다
피드백은 그 기한을 늘려준다
진척률을 보여준다
끝이 보이면 힘을 낸다 ( 퀘스트 완료 )
희소성을 강조
이번이 마지막
군중심리
80%가 이것을 선택
점화효과
자극하라, 당신은 게이머 입니까?
- 힌트를 찾아라
괜찮아 ( 괜찮지 않다 )
프로 반품러
다양한 색상, 사이즈를 구매
신호 vs 소음 구분
기존 통계모델을 활용하되 맹신하지 말라
대화 테이블로 유도
뒤에서 광고 누르지 말고 직접 와라
“하이 고객님, 저번에 여기까지 보셨습니다“
관계
고객 생애가치
다양한 데이터를 하나로 모으자
데이터를 모으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
( 아마존 제프 베조스 )
사람은 안 변한다
그렇다면 변화를 하는 사람과 친해지자
개별 고객을 위한 최선을 찾아라
최선 : 원할만한 제품
개별 고객 : 타겟을 정해서 진행
고객은 떠나지 않게 하고 모든 고객은 평등하지 않다
가중치를 부여하라
발전
100이 아닌 90으로 세팅하고
테스트를 습관화하라
10의 아이디어를 빠르게 검증하면 10이지만
거르면 그 중 5개는 사용불가
현실성을 고려하고 과거의 사례 활용하자
논리를 깨뜨릴 창을 준비하라
기업을 해치는 사람
효율성 - 분석해서 효율 없으면 안 함
완벽주의 - 시간을 지체한다
자신감 낮은 사람 - 불안해한다
최고의 성과를 내는 사람
스토리텔러 - 조직을 연결
일을 해보고 완성해본 사람
배우며 성장하는 사람
'Re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디서 살 것인가 ***** (0) | 2022.11.22 |
---|---|
7가지 코드 ***** (0) | 2022.11.14 |
메밀꽃 부부 세계일주 프로젝트 *** (0) | 2022.11.07 |
센세대, 낀세대, 신세대 **** (0) | 2022.11.06 |
총균쇠 ***** (0) | 2022.11.06 |